본문 바로가기

장바구니/보러오세요

#3 The Rich

728x90
728x90

미국 주식 매수 관리 APP 찾아보기

 

미국 주식을 처음 한다면 추천합니다. The Rich 앱 일단 설치해보기!!!!


 

미국 주식을 시작하고 (~2020년 4월) 이것 저것 관리하는 Tool을 찾아보기 시작했다. 

네이버 카페에 가입한 "미국 주식에 미치다 "라는 곳에서 이 앱을 처음 알게 되었다.

무작정 설치하였고 당시 나는 종목 분석도 없이 그냥 아는 미국에 상장된 회사를 매수하기 시작했다.  

매수한 종목은 무한정 늘어 났으며 , 예수금은 점점 바닥을 보이기 시작했다. 

 


주식 배당데이터 및 기타 뉴스를 제공해주는 앱이다.

처음 이 앱을 설치하고 매수한 종목 수량, 매수가를 입력하고 내가 매수한 가격과 매월 수령할 수 있는 금액을 한눈에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앱은 어렵지 않게 사용이 가능하다. 

  •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
  • 홈 , 관심종목 , 포트폴리오 , 정보교환 , MY
  • 각종 뉴스 및 환율 배당 캘린더등 유용한 정보
  • 포트폴리오-> 증권사 또는 직접 관리 포트폴리오

또한 앱 업데이트도(기능추가) 많이 한다.

현재는 증권사 연동을 통해서 수동 입력 대신 자동으로 데이터를 입력된다.

정말 좋은앱이다.

"The Rich 개발자분들 감사합니다. "

 

- 최근 업데이트 내역 (7월 23일)

  • 3.3.22021년 7월 23일v3.3.2- 포트폴리오 종목 섹터 개인별 수정 기능 추가
  • - 매매일지(매수/매도/입금/출금/환전/메모) 기능 추가

나는 장기 투자를 하고 싶었다.
핸드폰 사진첩에 폴더를 만들었다.
폴더 이름은 " stock(20.04 - 30.04) 10년 동안 매수만 하고 팔지 않겠다고!!
The Rich 그동안 1년간 매수하여 정리한 화면 
The Rich 그동안 1년간 매수하여 정리한 화면 


무계획 , 보통날 , 남들  만큼,  한번  해보실래요? 뭘?! 미국 주식? 말입니다. 

 

사진의 Meta Data를 보니 2020년 6월 18일 오후 16:15분으로 확인된다.

당시에는 사진 캡처를 하여 훗날 기억하고 싶었다.

이렇게 내가 미국 주식을 매수하고 있다니. 놀라웠다.

그러나 계획은 없었다. 남들이 하니까 , 누구나 한다고 하니까 ,

그리고 확신을 준 것이 커피 사 먹을 돈으로 스타벅스 주식을 산다??라는 게 내 마음을 때렸다. 

 총 자산 : $10,376,8 / 투자 배당률 : 3.3% / 평가 손익 : $1,001

 

종목이 보는 봐야 같이 너무 많다.

2021년 7월 26일 현재도 너무 많다. 너무너무너무나.

나중에 종목 관련 글을 쓸 거다. 종목 선정은 나한테 있어서 남들이 하는 "분석"은 전혀 고려되지 않았다. 그냥 매수했다. 

내가 아는 기업이니까 , 인터넷에서 추천해주는 기업이니까 , 

 

무지했다. 하지만 지금도 그리 "분석"을 하여 매수를 하진 않는다. 잘못이라곤 할 수는 없지만 그래도 반성은 필요하다. 

 

그리하여 나는 남이 분석하는걸 자주 본다. 그리고 판단이 서면 따라 한다. 분석과 의견에 귀 기울이고 나는 따라 한다.

그리고 꾸준히 매수한다.  앞으로 "경제적 자유"를 위하여 만세!

 

 


더리치 배당금 정리중
더리치 배당금 정리중

이 사진의 정보는 가장 최신이다.


2021년 7월 24 토요일 오전 08:33분

나는 월급의 상당한 금액을 미국 주식과 연금에 투자 중이다. 

물론 처음부터 가능하지는 않았다. 처음 투자를 시작했을 때는 가지고 있는 비자금과 용돈벌이를 통한 금액으로 풍차 돌리기 적금으로 유지했고 , 1년 전 COVID-19 가 급속도로 확산될 시점에 집에서 놀고 있는 중이었다.  그러던 중, 그러던 중

 

갑분 정리!하니다.

  • 총 자산 : $60,295.4
  • 투자 배당률 : 4.2%
  • 평가손익 : $8,885.6

그러던 중 프린들 TV Youtube에서 "커피 대신 미국 ETF를 매수하세요."라는 동영상을 접했다.

뭔지도 몰랐지만 QQQ ETF에서 투자한다는 종목을 보았고 다행히?? 아는 기업에게 투자를 하는 ETF였다. 이 종목을 나름 꽤 크게 투자를 하였다. 옆에 보면 지금도 자산 비중에서는 제일 크다. 

 

처음 시작은 돈 있을 때마다 매수하고 정리하며 기분 좋게 매수하였다. 하지만 매수만 하다 보니 재미?? 도 없었고 , 목표가 없다 보니 회의감이 밀려왔으며 왜 하고 있나 싶었다. 그러던 중 두 번째 기회가 나에게 찾아왔다.

"Fire족" "경제적 자유" "은퇴" Fire 족은 우연히 책을 통해서 알게 되었다. 정말 우연히 알게 된 정보이며 책을 빌렸다.

그리고 읽었다. 이건 나중에 정리해보겠다. 

 

그럼! 과연 가능할까? 가능해? 나도 판단을 해야 할 때가 왔다. 물론 내 생각을 나눠야 하는 사람이 있다. 그 사람과 평생을 함께 해야 하므로 우리는 해야 할게 많았다.

앞으로 Fire 족이 되고 싶어 하는 우리의 이야기를 쓸 예정이다.

그리고 공부를 해야 했다. 열심히 해야 했다. 


Fire Fire Fire Fire Fire Fire Fire Fire Fire Fire Fire Fire Fire Fire Fire Fire Fire Fire Fire Fire Fire Fire Fire Fire Fire Fire Fire Fire Fire Fire Fire Fire Fire Fire Fire Fire Fire Fire

 

 

 

 

300x25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