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바구니/보러오세요

티스토리 공지 [안내] 6월부터 티스토리 자체 광고를 신설합니다.#240

728x90
728x90

 

곰라이프는 티스토리를 시작한지 1년이 넘었다. 처음 티스토리를 시작하였을때는 나의 경제적자유 관련하여 글을 남기길 원했고 이와 동시에 애드센스라는 정책을 이용하여 돈을 벌 수 있다고 믿고 하였다. 지금 2번의 애드센스 금액을 수령했지만 지금까지 흐지지지 부지되고 있다. 티스토리에서 공지가 하나 떳는데 [안내] 6월부터 티스토리 자체 광고 신설한다고 한다. 

 

 

[내용 요약]

 

  1. 광고가 시작되는 시기는 2023년 6월에 진행한다고 한다. 
  2. 광고 노출 위치는 광고를 설정한 블로그의 본문 상단 혹은 하단 중 한곳에 노출이 된다.
  3. 참고 사항으로 올해 하반기에 광고 이외에도 블로그 운영자들이 추가 수익을 얻기위해 새로운 모델이 선보인다.
  4. 하지만 이번 자체 광고를 사용하므로 기존의 일부 구글 애드센스의 광고 노출이 안될 수 있다고 한다.

 

[Q&A]

Q. 티스토리 자체 광고가 신설되면 어떻게 달라지나요?
- 블로그 운영자가 설정한 광고 외에, 티스토리의 자체 광고 1개가 추가로 노출됩니다.

 

Q. 티스토리 자체 광고는 어디에 노출되나요?
- 본문 상단 혹은 하단 중 한 곳에 랜덤으로 노출됩니다.

Q. 티스토리 자체 광고에 따라 블로그 운영자가 설정한 광고가 제외되기도 하나요?
- 티스토리 자체 광고와 블로그 운영자가 직접 설정한 광고는 무관합니다. 블로그 운영자가 직접 광고를 설정해 발생한 수익을 가져가는 방식에는 변화가 없습니다.

Q. 티스토리 자체 광고는 모든 블로그에 나오나요?
- ‘수익형 블로그’에만 나옵니다. 수익 메뉴 / 플러그인을 활용하거나, 광고 스크립트를 직접 추가하는 등 어떤 방식으로든 블로그 스킨 및 본문에 광고를 설정한 경우 티스토리 자체 광고가 노출됩니다. 만약 광고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자체 광고도 추가되지 않습니다.

Q. 일부 광고가 미노출된다고 했는데, 자체 광고 신설과는 관련이 없는 건가요?
- 티스토리는 유저의 자율성 확보를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그러나 무분별한 광고로 다른 유저의 사용성을 해치거나, 가독성이 떨어지는 등의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티스토리는 광고 유형을 관리할 예정입니다. 6월 사이드 레일을 시작으로 가독성에 영향을 미치는 광고 유형을 정하고 미노출되도록 조치할 예정입니다. 구체적인 방식과 일정은 별도 안내 예정입니다.

Q. 블로그 운영자의 추가 수익 모델이 무엇인가요?
- 23년 하반기에 광고 이외의 추가 수익 방안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구체적인 방식과 일정은 별도 안내 예정입니다.

 

출처 및 요약 https://notice.tistory.com/2646

300x25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