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바구니/출장가기

#67 KTX 타고

728x90
728x90

 

곰 라이프 출장 가다

(전라남도 나주)


오늘은 전라남도 나주로 당일 출장을 갔다. 오랜만에 KTX를 타고 긴 여정을 떠났다. 근데 고객사에서 10시까지 오라고 한다. 어떻게 해야 하나? 뭐 있나 고객이 오라고 하면 가야지. 새벽 일찍 일어나 지하철을 타고 '와 이른 시간인데 딱! 알맞게 자리에 다 앉아 계신다.' 서울역으로 향했다. 서울역에도 사람들이 적당히 붐볐다. 출장가는 날에는 항상 맥도날드에 가서 맥모닝을 먹고 대기를 하다가 KTX를 타곤 했다. 하지만 요즘에는 맥도날드를 잘 안 간다. 작년 짝쿵과 비가 오는 일요일 아침 맥모닝을 먹고 나오다. 짝쿵이 엉덩방아를 찧고 병원에 입원까지 했다 🏥 운이 나뻤다. 하지만 맥도날드측에서 대응이 미흡했고 '알고 보니  맥도날드측에서 고용한 보험 대행업체였다' 그 일 이후로 난 맥도날드를 안 가게 되었다. 다시 서울역으로 돌아와서 역사 내 스토리웨이 편의점에서 삼각김밥(점보) 2개와 물을 샀다. 그리고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적당한 자리를 잡고 마스크를 쓰고 냠냠했다. 그리고 나는 출발했다. 그리고 도착했다. 그리고 일만 하다. 다시 집으로 출발했다. 지금은 밥을 먹고 이렇게 블로그를 쓰고 있다. 넌 뭐해? 응 너 내 앞에 있는 너 '짝쿵은 오늘 알바비 받았다고 정리 중이다. '

 

 

 

 

오늘의 출장지는?


나주시는 대한민국 전라남도 중서부에 있는 시이다. 시의 중심으로 영산강이 이르며, 나주평야가 펼쳐진다. 혁신도시 사업에 따라 빛가람동 일대에 한국전력공사, 한국농어촌공사, 한국 농수산식품유통공사 등이 이전되었다. 무안 광주 고속도로가 지난다. 

  • 면적 : 608km²
  • 인구 : 8,874만(2014년)
  • 지역 : 전라남도

 

 

 

출발  💺 서울역


서울역 2층에는 KTX 코레일 멤버십 라운지가 있다. 현재는 코로나로 폐쇄된 상태이다. 보통 출장 전 여기에서 대기를 했다.

하지만 가끔 출장 갈 때는 여기서 대기를 한다. 그냥 멀리 봤다. 사람들 봤다가  비둘기 봤다가 한다. 비둘기 많다.

사람들과 친한지 꼭 달라붙는다. 저리 가라..🕊

출장 가는 사람들이라면 모두 사용하는 코레일 앱이다. 기차를 타면 마일리지를 준다. ₩42,900 상당이라고 보면 된다. 기차 예약 변경 및 위약금을 계산할 수 있고 나는 주로 역사 내 편의점을 이용한다. 간단한 음료나 먹는 걸로 사용을 한다. 나름 유용하게 사용한다. Good🐷

서울역 여기서 삼각김밥 먹었다. 냠냠

 

 

 

 

도착 💺 나주역


나주는 두 번째 방문이다. 출장을 가는 곳의 역 사진을 찍는 편인데 사람들이 뒤에서 몰려와서 대충 찍었다.

나 나주 왔다. 정도의 느낌으로📷

 

나주역과 이동중에 찍은 사진인데 구름이 물결친다.

 

 

집으로  💺 출발 용산역


일은 잘 마무리했다. 코로나지만 많은 출장러들을 봤다. 그리고 요즘은 좌석을 띄어 놓지 않았다. 💺 가는 내내 내 옆자리, 오는 내내 내 옆자리는 항상 사람이 있었다. 불편하지만 용산역까지 동행하고 말았다. 동행하는 중 용산에 다 오는데 비가 내린다. 빗방울을 찍어 본다. 그리고 오늘 일은 여기서 마무리하고 나는 지하철에 몸을 싣는다.' 지하철 타고 1시간 더가야 집이 나오는 건 함정 ㅠㅠ

 

나주역에서 용산으로 출발하려고 한다.

 

 

 


 

※ 끝까지 읽지 않으셔도 괜찮아요.

저도 읍! 알잖아요 서로의 마음!

🥰 그래도 혹시나 도움 되셨다면 

 

하트 꾹꾹
하트 꾹꾹

하트, 구독 👀꾹꾹

혹시 궁금하신 거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주세요 :)

 


 

300x250
728x90

'장바구니 > 출장가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105 KTX 타고(5)  (82) 2021.12.02
#98 KTX 타고 (4)  (74) 2021.11.09
#97 KTX 타고(3)  (61) 2021.11.08
#72 무궁화호 타고 with 새마을호  (291) 2021.09.06
#69 KTX 타고(2)  (70) 2021.09.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