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주식 배당 일지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 , 미국주식으로 배당금 받기 8월 #252

728x90
728x90

곰라이프

 

곰 라이프의 2023년 8월 배당 일지


1. 미국 주식 배당금 정리

 

어릴 적 무지개를 본 적이 있는가? 물론 많이 있다. 7개의 크레파스와 색연필로 정성스럽게 그리던 시절이 나에게도 있었던 거 같다. 어느 날 길거리 지나고 있는데 어릴 적 추억을 함께 떠올리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명확하게 보이는 하늘의 무지개이다. 7개의 색깔이 다 보이는 거 같았다. 기분도 덩달아서 좋아졌다. 주변의 사람들도 바쁜 길을 멈추고 하나둘씩 하늘을 바라보면 사진을 찍었다. 

 

23년 8월의 배당금을 정리해본다. 벌써 무더운 여름이 가고 가을이 성큼 온 거 같다. 자기 전 선풍기를 달고 잠들곤 했는데 이제는 선풍기 없이 얇은 이불을 덥고 자고 있으니 말이다. 곰라이프네의 주식투자도 계획을 향해 부지런히 순향중이다. 물론 비도 많이 오고 물도 없고 눈도 왔고 날씨와 주변의 환경으로 잠시 잊고 살기도 하지만 꾸준한 배당투자로 조금씩이나마 우리의 계획을 앞당겨 본다. 

 

무지개

 

 

8월 미국주식 배당금 세후 ₩ 600,854원

 

<2023년 8월 배당금 입금> *세전

ABBV NHI O OHI STAG AAPL GAIN SUBX T PFF QYLD VZ
$91.76 $45 $49.06 $187.60 $65.29 $4.56 $1.68 $11.13 $55.50 $1.89 $8.98 $13.70

 

<구글스프레드시트 & silverbulletstock.com>

미국주식으로 배당금 받기

 
최근 MPW 경영악화로 인해 배당금 삭감이 발표되었다. 운영하는 계좌에서 상당히 큰 투자금액과 투자 마이너스 손실을 보고 있는 가운데 배당금 삭감까지 거진 50% 이상이다. 배당금 전체 금액에서도 타격이 있는 상태이다. 3년 차에 접어든 상황에서 2번째로 맞이하는 배당금 삭감이다. 주력 종목였던 상황이라 당황도 많이 했다. 해당 종목에 대해 추가적인 확인을 하고 손실에 대한 방안을 연구할 계획이다. 다른 종목에서는 이상 없이 배당금이 입금이 되었다.

 

silverbulletstock.com

 

<배당금 삭감 *23년 8월>

배당금은 MPW 배당금 삭감에 따른 곰라이프네 배당금은 연 기준 $400 달러 정도 감소가 되었다. 배당감소에 따른 개인 투자자들은 손해를 입었지만 회사입장에서는 회사경영에 좋은 영향과 방향성을 제시해 주기를 바란다. 

 

MPW

메디컬 프로퍼티즈야 좀 잘하자!

 

The Rich  MPW 주사 분석 및 배당금삭감 금액 확인하기

 

 

곰 라이프의 끝맺음

 

소설책이다. 제목은" 어서 오세요, 휴남동 서점입니다. "그녀가 추천을 해줘서 읽게 되었지만 소설책을 잘 읽지 않기에 흥미가 없었다. 하지만 한 챕터씩 읽어 나갈수록 책에 매력에 점점 빠지고 있는 나를 발견하였다. 늘 일상에 쩌려 살다 보니 No 취미,  집에서 처져있기가 일쑤였고 그렇지 않은 삶을 살기 위한 노력을 하려 한다. 과연 내가 바라는 삶이 무엇인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고민하려고 한다. 하루하루를 바쁘고 피곤하게 살다 보면 건강한 습관을 가지는 건 어렵다. 하지만 처음 습관을 가지는 것이 어렵지 찬찬히 습관을 습관화하다 보면 어렵지 않게 습관처럼 해내고 있는 내 모습을 발견하지 않을까 싶다. 서점에서 일어나는 여러 사람의 이야기 ~ 흥미롭고 완독 하고 싶어 진다. 

 

소설책 읽기

300x25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