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주식 배당 일지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 , 미국주식으로 배당금 받기 6월 #250

728x90
728x90

경제적 자유를 위한 목표

 

곰 라이프의 2023년 6월 배당 일지


1. 미국 주식 배당금 정리

 

장마가 왔다 갔다? 하루종일 비가 오는 날도 많았다. 더위와 함께 살다 보니 일주일이 어떻게 지나갔는지 모르겠다. 바쁘고 변화가 많은 한 주였든 거 같다. 회사에서 보직이 변경이 되면서 새로운 일과 함께 스트레스가 밀려왔다. 하루하루 바쁘게 지냈고 배당금 정리도 깜 밖 했고 생활 패턴에 (평온함) 변화가 온 거 같았다. 하지만 마음을 새롭게 다작으로 나아가는 중이다.  " 별것 아니다." "나는 내일을 열심히 할 뿐이다." 나에게는 목표가 있다. 다시 흥미를 느끼며 살아가는 중이다. 좀 더 구체적으로 좀 더 긍정적으로 말이다. 

 

날씨 왜이러삼 비오는 날도 많다. 일주일 스케줄 확인확인!

 

5월 대비하여 입금된 배당금이 매우 큰 하락을 하였다. 6월에 들어와야하는 종목 중 2 종목의 배당금이 안 들어와서 그렀기도 하고 환율도 하락한 것이 한 몫하였다.  세전/세후 금액을 기록 중이며 매달 들어오는 종목별 배당금도 정리를 하고 있다. 배당금 하락 및 증가에 대한 부분도 확인이 가능하다. 

2023년 6월

2023년 6월 입금된 배당 종목 정리 EXR , O , STAG , GAIN , INTC , PFE , SBUX , PFF , QYLD , XLP , XLU , XOM


 

GOMLIFE

 

배당 세부 종목 및 배당금 (원화)

https://silverbulletstock.com

 

1년 총 배당금 세후 기준 정리

2020년 5월 처음 미국주식으로 배당금을 받기 시작하였다. 금액이 보일랑 말랑하는데 몇천원으로 예상이 된다. 그 금액을 모아 모아 지금까지 오다 보니 벌써 누적 배당금은 천만 원이 넘었고 매월 받는 배당금도 십만 원 단위로 넘어가게 되었다. 매월 받아야 하는 배당금은 아직 멀었지만 급하지 않고 지금처럼 빠르게 가고 싶은 게 마음이다. 

https://silverbulletstock.com

 

 

곰 라이프의 끝맺음


요즘의 투자의 관심사가 3개가 있다. 1순위는 그녀 ^^ 보고 있나 ? ^^  , 2순위는 종합소득세와 , 건보료 , 3순위는 연금저축, 연금펀드이다. 최근구독을 시작한 유튜버인데 2순위 내용을 알기 쉽게 설명을 해주었다. 들을땐 이해가 가는데 시간이 지나가니 또 기억이... 요즘 내 머릿속에 지우개가 있는 건지 , 수페 TV 보고 또 보고 나중에는 한번 포스팅을 계획 중이다. (머릿속에 넣어 놓고 정리하기) 

 

https://youtu.be/3 DDc1 Cd-Iho

 

 


 

※ 끝까지 읽지 않으셔도 괜찮아요.

저도 읍! 알잖아요 서로의 마음!

🥰 그래도 혹시나 도움 되셨다면 

 

하트 꾹꾹

하트, 구독 👀꾹꾹

혹시 궁금하신 거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주세요 :)

 


 

300x25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