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주식 매수 일지

경제적 자유를 노리는 곰 라이프의 미국 주식 매수일지(#179)

728x90
728x90
곰라이프

소소한 미국 주식 사기 1탄 (with 신한 알파)


개인 성향에 의해 매수하며 매수 기록 중이며, 추천 종목을 목적으로 포스팅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경제적 자유를 노리는 곰 라이프의 미국 주식 매수하기는 8월에도 계속되었다. 곰 라이프는 매달 200만 원(노력을 하고 노력을 해서) 미국 주식 배당주에 투자를 하고 있다. 멋모르고 시작하였지만 지금은 삶의 미래 계획에 일부분. 아니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목표를 정하고 달려가고 있다. 멋모르고 시작을 하다 보니 수익률은 좋지는 못하다. 또한 시장의 예측 또한 하지 못하고 높은?? 금액에 매수를 하고 있다. 8월에도 조금만 참았다면 월말에 저렴하게 매수를 할 수 있었는데 매수 버튼을 참지 못하였다. 그중 STAG와 MPW (1주당 금액이 저렴하다 보니 매월 배당과 분기 배당인지라 계속 매수를 한다. 😭)를 매수했고 신한 알파 이벤트 점수를 위해 AVB도 소수점 투자하였다. 또한 콜 모시기 QYLD도 10주 매수를 했다.

신한알파로 미국 주식 매수하기

소소한 미국 주식 사기 2탄 (with 키움 영웅문)

개인 성향에 의해 매수하며 매수 기록 중이며, 추천 종목을 목적으로 포스팅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8월의 환율은 정말로 폭등을 하는 거 같다. 매일매일 최고 기록을 경신한다고 한다. 곰 라이프도 환전을 하게 되면 기록을 남긴다. 처음에는 노션에 기록을 했지만 지금은 http://silverbulletstock.com를 통해서 기록 중이다. 신경을 쓰며 계획적으로 환전을 하고 있다고 믿고 있지만 예수금이 없는 상황에서는 어쩔 수 없이 울며 겨자 먹기로 환전을 하고 있다. 7월 8월에도 환전을 했고 현재 곰라이프 투자 금액 대비 평균 환전율이다. 앞으로도 필요할때마다 환전 ;;을 할거 같다. 현재 평균환전율때문에 이익도 있는거 같지만 , 요런것까지 하나하나 신경쓰면서 투자하는 성향이 되지 못한다. 그래도 기록하고 메모할것이며 환전이 투자에 많은 영향을 받는날이 온다면 신경쓰면서 더 스터디해보겠다.
8월달에 매수한 인텔(나락으로 가고 있구나 넌) 통신주 그래고 담배회사 화이자~ 등이 있다.

  • 평균환전율 : ₩1.185.61원
  • 8월 환전하기
키움 영웅문으로 미국 주식 매수하기 하고 환전 관리

  • 인텔 1주 , T 5주 , MO 6주 PFE 5주 8월 한 달간 매수하기

  • 곰 라이프 분야 불 비중은 부동산(리츠)이 무려 57.79% 이상이다. 그 외 분야는 10% 미만으로 구성되어 있다. 처음 쎄 프리님을 통해 미국 주식의 리츠에 대해 공부를 했고 투자를 결정해서 꾸준하게 해당 종목을 매수 중이다. 지금처럼 인플레이션과 세계 경제적인 위기 속에서 배당금은 배신하지 않는다고 생각하면서 투자를 계속하고 있다. 언젠가는 분야별 비중에 변화를 줄 예정이지만 올해는 리츠다.

The Rich
300x25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