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주식 매수 일지

#6 IRM(Iron Mountain Inc)-아이언 마운틴 3주 매수

728x90
728x90

미국 주식 첫 번째 매수 일지

2021년 7월 26일 오후 23시 14분 체결 완료되었다. 

미국 주식에 입문한 거는 2020년 4월이다. 그동안 수많은 종목을 매수하였다. 블로그를 시작하였고 이제는 매수 종목에 대한 기록을 남기고자 한다. 그래도 기록하는 거니 매수한 종목 회사의 간단한 소개와 왜 이 종목을 선택한 이유 그리고 매수 타이밍이나 매수 의견을 참조하는 것은 무엇인지 적어 보려고 한다. 


곰 라이프
곰 라이프

IRM(Iron Mountain Inc)

-주식 정보 확인-

  • 표 만들어 보다.
종가 $43.61
gomlife 평단가 $43.62 (-.0.02%) 
보유 수량 25
주당 배당금 $2.47(5.67%)
52주 최고가 $47,34

APPLE 주식 앱 검색 내용입니다.
APPLE 주식 앱 검색 내용입니다.


회사 소개 (네이버 증권 참고) 

아이언 마운틴

Iron Mountain Inc

아이언 마운틴은 지주 회사입니다. 당사는 주로 물리적 레코드 및 데이터 백업 미디어를 저장하고 북미, 유럽, 라틴 아메리카, 아시아 태평양 및 아프리카의 다양한 위치에 정보 관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당사는 북미 기록 및 정보 관리 사업, 북미 데이터 관리 사업, 서유럽 사업, 기타 국제 사업 및 기업 및 기타 사업의 5 개 부문으로 운영됩니다. 당사는 기록 및 정보 관리 서비스와 데이터 관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당사는 법률, 재무, 건강 관리, 보험, 생명 과학, 에너지, 비즈니스 서비스, 엔터테인먼트 및 정부 기관에 스토리지 및 정보 관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당사의 다른 서비스로는 정보 파괴 서비스, 정보 거버넌스 및 디지털 솔루션, 규정 준수 기록 관리 및 컨설팅 서비스 및 기타 보조 서비스가 있습니다.


어떻게 알게되었는가 ?

광고 심의를 위해 일단 삭제하였습니다. 세프리님 블로그

 

https://blog.naver.com/financial-freedom

 

Set Free 쎄프리 - 경제적 자유로 안내하겠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경제적 자유를 이루고 부부가 조기은퇴했습니다.

blog.naver.com

 

나에게 많은 정보를 제공해주는 블로그분께서 최근 배당률 삭감을 한 종목을 헷지 하기 위하여 선택한 종목이다. 그분의 블로그를 보며 많은 생각을 하게 해 주었고, 몇 번이고 읽고 읽고 읽었다.  그리고 나에게 적용을 하고 있는 중이다.

종목 또한 copy &past를 했으며, 많은 고민 끝에 따라쟁이가 되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 나에게 용기를 주셔서. 그에 따른 책임은 물론 나에게 있기에 나에게도 감사한다.


매수할 때 어떻게 해?

단순하다. 처음 매수할 때 금액보다 1% 이상 떨어지면 무조건(예수금이 허락하는 날까지) 추가 매수를 한다. 물론 한 단계 아래 매수 가격으로 한다. 또 참고 하는 정보가 있다. 재무?

 

NO 나에게는 어렵고 , 또 어려운 정보이다. 물론 보려고 노력은 한다. 가끔은 나도.

                              애널리스트의 의견을 본다. Webull 이라는 앱이다.
                              애널리스트의 의견을 본다.

실시간 종목 가격을 확인할 수 있다. 

 

Earnigs 날짜와 배당금액을 확인할 수 있다. 

 

눈에 보이지 않는 Analysts의 의견을 볼 수 있다.

 

IRM 은 총 9명의 analysts 중 66.67% BUY를 11.11%는 Hold를 22.22%는 부정적인 의견으로 전체 HOLD의 의견을 제시하였다. 

 

BUT! 난 매수하였다. 평단가 대비 1% 이상 빠졌기 때문이다. 

 

기본 매수 원칙은 있었다. 52주가 대비 -10% , 15% , 20% 등 하지만 이게 쉽지 않다. 오르락내리락하는 숫자를 보고 있고 1% 이상 하락을 보고 있으면 그냥 매수를 하고 싶어 진다. 

 

그리고 다음날 더 내려가면 후회 ;;; 다다음날 올라가면 또 후회의 연속이다.  1년 가까이 나름 입문을 했는데도 멘탈이 흔들흔들할 때가 많다. 언젠가는 강철 멘탈을 가지게 되겠지.

 

마지막으로 Analyst Price Target의 정보를 확인한다. 

52주가?? 대비인지는 모르겠으나 High의 가격과 LoW의  가격과 평균 Average의 가격을 제시하며 현재를 나타내는 Current 가격을 제시하므로 현재 가격의 충분한 매수 타이밍에 대해서 고민을 하게 된다. 

 

나처럼 모르는 사람이 처음 매수 가격을 참고할 때 좋은 수치 일수 있다고 생각한다. 처음 시작이 어렵지 일단 시작하면 거침없이 매수하게 되는데, 이때 조심해야 한다. 종목에 대해 심도 있게 알아가면서 기업의 재무정보와 여려가지 지표를 봐야 한다.

 

점점 변하가야지만 오래 살아남고 나의 "재산"을 지키며 부를 축적시킬 수 있을 거 같다. 좀 더 분발해보자

 

 

 

 

미국 주식 매수 화면


신한금융투자 IRM 아이언마운틴 매수 체결 화면
신한금융투자 IRM 아이언마운틴 매수 체결 화면

 

 


 

※ 끝까지 읽지 않으셔도 괜찮아요.

저도 읍! 알잖아요 서로의 마음!

🥰 그래도 혹시나 도움 되셨다면 

 

하트 꾹꾹

하트, 구독 👀꾹꾹

혹시 궁금하신거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주세요 :)

 


 

 

 

300x25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