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주식 매수 일지

#12 TSLA 소수점 투자 0.14주 매수

728x90
728x90

곰 라이프 전기차

나는 차가 없다.
차의 필요성을 못 느껴서는 아닌데 살다 보니 ^.^ ; 또 집안 양 부모님이 주변에 거주를 하고 계신다.
여행을 자주 다니는 편은 아니나 대중교통 (KTX , 고속버스)를 많이 이용하고 "짝꿍" 은 날 많이 좋아한다. 
내가 운전을 하는 것보다 이동하면서 편히 이야기 하기도 하고 편히 쉬기를 바란다. 'ㅎㅎ 착해 빠져서리'

경제적 자유(gomlife)를 계획하고 차를 신중히 검토하고 있다. 코시국 시대에 차박이나 이동할 때 차 한 대 정도는 있어야 하는 고민 말이다. 근데 왜 하필 테슬라? 다른 저렴하고 가성비 좋은 차도 많을 거다. 요즘 트렌드 한 전기차지만 테슬라는 내 안중에도 없었던 브랜드였다.미국 주식을 하게 되며 알게되었고 관심을 가졌다.  그리고 제품을 찾아보았다. 그래서 Pick 하였다.
'아직 차는 구매 전이고 여전히 고민 중이다.'앞으로도 고민하지 않을까?
악명 높은 단차와 또 단차가 계속 안 좋다 하는데 한국시장에 이상하게 마니아층으로 시장에  적응하고 있는 중이다.
아무튼 넌 계속 맘속에 저장할거다.

곰 라이프 차 살 거야?

차는 계획 중이다. (gomlife) 주식은 매수할거다. 기업이 추구하는 방향성과 시장에서 평가하는것이 맘에 든다.
그러기 위해선 돈이 필요하다. 경제적 자유를 맞이하고 차로 인해 매달 나가는 큰돈은 매우 큰 부담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현찰 박치기를 해야 한다. 
목돈이 필요하다. '퇴직금 (목독으로 안 찾고 연금으로 돌리려고 했는데... )의 일부를 투자하여 은퇴하는 날..'

고민을 했다.그래서 난 차 살 돈으로 테슬라 주식을 사기로 마음먹었다.
근데 당시 주식이 $6-700 달러를 육박하고 있었기에 또한 배당도 안 준다. 내 포트폴리오와 맞지 않는다.
그래서 결정했다. 소수점 투자를 하기로 한다. (gom free life)

또 한가지 더 이유가 있다. "테슬라 예약하기 위해서는 ₩1,000,000원이 필요하다고 해서 딱!!
예약금만 하려고 생각했다.

곰 라이프 신한 알파 소수점 투자 현황

테슬라 Y 주문을 위한 예약금 만들기 프로젝트
테슬라 Y 주문을 위한 예약금 만들기 프로젝트


소수점 투자 곰 라이프 수익률

  • 2021년 5월 18일 : 아마존  매수 0.02주
  • 2021년 5월 19일 : 테슬라  매수 0.01주 

5월에 시작하여 예수금이 있는 한도에서 폭풍 매수를 하기 시작했다. 카카오 상품권도 구매했다. '더모아 카드실적을 위해'

"테슬라" "아마존" "테슬라""테슬라""테슬라" 매수 버튼 눌러.눌러.눌러

처음 계획한 차량 계약금 ₩1,000,000은 목표를 달성했다. 이제 뭐를 해야 할지 모르겠다. 그냥 무의식 중으로 매수 중이다.

지금은 테슬라는 2주가 되었다. 앞으로의 추가 계획을 세워야 한다. 

새로운 목표 : 테슬라 주식으로 테슬라 모델 Y 사기

글을 쓰다가 새로운 목표를 세웠다. 갑자스럽게 잡았지만 앞으로 은퇴를 계획한 날이 아직 많이 남았기에 진행해보기로 한다. 

테슬라 (+8.82%) 2주 1,1554,382원
아마존 (+6.92%) 0.3주 1,239,164원

테슬라 매수하기


뜬금포! 소수점 투자보다는 직접 투자가 하고 싶다면 달러 환전을 해야 합니다.

https://gom-free-life.tistory.com/entry/10-환-전

 

# 10 달러 환전

gomlife 곰 라이프다. 미국 시장에 개인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환전" 이 필요하다. 요즘은 한국투자증권 "미니 스탁" , 신한투자금융 "소수점 투자" 등 환전 없이 '실제로는 현금 입금 후 환전이 되

gom-free-life.tistory.com


곰 라이프 신한 알파 소개 하기

해외주식 소수점 투자란?
해외주식 소수점 투자 서비스는 1주 단위로 거래되는 기존 방식에서 0.1주 0.01주 등 소수점 단위로 주식을 사고파는 선진국형 거래 방식입니다. 
미국에서는 이미 시행 중이며 국내에서는 신한에서 최초로 제공되는 서비스로 약 220만 원 수준의 아마존 주식도 최소 0.01주(2.2만 원) 단위로 매수할 수 있는 해외주식 투자 방법이다. 

번거로운 매매 절차는 그만
복잡하고 불필요한 과정은 모두 생략했습니다. 환전 없이 종목 선택에서 주문까지 1분도 채 걸리지 않아요
원화로 주문하면 체결된 금액만큼 자동으로 환전되며, 달러를 보유하신 불들께서는 해외주식 서비스 등록 시 부여되는 외화 가상계좌번호를 확인하여 외화송금을 진행하여 주문하면 됩니다.

다양한 테마로 만나는 투자전략!

신한금융투자에서 엄선한 테마에 투자해보세요. 트렌드에 맞는 테마를 활용해 시장 상황에 따라 다양한 투자 전략을 세울 수 있으며 분산투자 효과도 누릴 수 있습니다. 
비중 조절도 입맛대로! 테마 종목 비중을 입맛에 맞게 조절한 나만의 포트폴리오 종목 추가 , 삭제를 활용하여 새로운 테마도 만들어보세요.!

일일이 타이핑했다. 손가락이 아프다. 근데 글을 직접 타이핑하면서 쓰니 내용이 보이기 시작했다. '가끔 copy&past 보다는 직접 타이핑'


누구냐? 넌 테슬라 소개하기

주식앱으로 차트 보기 

TESLA INC
TESLA INC

테슬라는 2003년 설립된 미국의 전기자동차 업체입니다. 창업자 일론 머스크의 별난 행동이 향상 화제가 되기도 하며 , 자동차 사업부뿐 아니라 태양광과 같은 친환경 에너지 관련 사업으로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독특한 디자인과 콘셉트로 매두타운 마니아층을 가지고 있으며 신제품 출시마다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산업군 자동차
티커 TSLA
1일 최저-최고
1년 최저-최고
$648.80-900.40
$273.00-900.40
시가총액 670,586백만 달러
발행주 990백만
거래량 16백만
EPS 1.00
PER 647.56
배당률 0%

연관 종목 #애플 #제너럴모터스 #포드

곰 라이프 끝맺음

해외주식 소수점 투자는 할만하다. 
주당 주가가 높은 종목에 부담이 있다면 할만하다. 
전기차 사고 싶다.(feat 모델 Y)
테슬라 주식으로 테슬라 모델 Y 사볼만하다.
300x250
728x90